루키스 게임수학 정주행 - Intro

2023. 4. 17. 00:59DirectX12

요즘 취업이 잘 안되고 있다. 그리고 앞으로도 당분간 취업을 못할 것 같은 느낌이 든다. 그나마 다행인건 부모님이 응원해 주시고 계시고 시간이 얼마나 걸려도 기다려주겠다는 말씀을 해주시는데 그 말이 큰 위로가 된다. 전에는 조급하고 불안했는데 이제는 그러지 않으려고 한다. 그냥 강의 몇 개 정해놓고 그거 정주행하면서 앞으로 진행할 프로젝트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해보려고 한다.

 

그렇게 정한 강의가 인프런이라는 사이트에 있는 Rookiss라는 분의 DirectX12로 진행하는 게임수학 강의이고 해당 강의를 정주행하면서 게임 엔진과 그래픽스에 대한 지식을 쌓아 보려고 한다. 솔직히 안그래도 후배들이 게임 그래픽에 관련된 이야기를 하면 아는 것이 별로 없어서 할 수 있는 이야기도 없어지고 좀 그랬는데 이번 기회에 제대로 공부해보려고 한다. 몇몇 선배님들이 하시는 이야기가 취업하면 개인공부 할 시간도 없어질 정도로 바빠지는 것처럼 이야기하시는 경우를 봤는데 그런 의미로 봤을 때, 차라리 잘된 것이다. 내가 열심히 공부해서 레벨을 올리면 더 좋은 곳으로 취직도 되겠지.

 

일단 계획은 이 강의를 통해 DirectX12를 공부한다. 언리얼 엔진이 DirectX12로 짜여져 있으니 이걸 공부해서 내가 원하는대로 언리얼 엔진의 아주아주 작은 부분이나마 커스텀시킬 수 있도록 만들 것이다. 이러면 엔진 내부의 문제로 버그가 터지거나 구현이 어려워지면 내가 그걸 직접 수정할 수 있도록 만들 것이다. 그리고 그 다음 시리즈인 서버를 주제로 한 강의를 통해서 운영체제, 멀티쓰레드, 병렬 프로그래밍, 네트워크 등을 공부하고 멀티플레이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기초를 다질 것이다. 이 두 강의를 정주행하고 정리하면 면접에도 도움이 크게 될 것이고 앞으로 진행할 수 있는 프로젝트에도 굉장히 도움이 될 것이다. 그럼 지갑을 꺼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