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소트락 게임 아카데미 Win32 API 정주행 - Intro

2023. 5. 18. 14:24Win32 API

게임 엔진 만들겠답시고 DX12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시점에서 갑자기 Win32 API를 정주행하게 되었다. 갑자기 뜬금없이 Win32 API를 정주행하려는 이유는 아래에 있는 링크의 글 때문이다.

https://dafher-diary.tistory.com/55

 

루키스 게임수학 정주행 2회차 - 번외(버그)

갑자기 뜬금없이 번외가 올라와서 당황스러울 것이다. 다름이 아니고 프로젝트를 하다가 어이없는 상황을 만나게 되어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다. 인프런의 강의를 유료로 결제하면 강의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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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WND 변수에 값을 제대로 넣지 않아놓고 내 실수인 것도 모른 상태로 억까라고 울부 짖었던 과거가 떠올랐고 왜 내가 그런 실수를 했는지 자세히 생각해 보았다. 물론 그냥 오타 문제, 단순 실수로 보인다. 솔직히 이 이상으로 생각할 필요가 있나 싶을 정도일 수 있다. 근데 그러다가 도대체 이 HWND가 어떤 역할인지는 잘 모르겠는데 뭔지 모르게 중요해 보이는 것이다. 그리고 이런 중요한 녀석을 아무것도 모르고 사용하다가 버그를 해결하지 못한 상황에 직면했던 것을 떠올렸다.

 

즉, 이 녀석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야 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는 것이다. 근데 그러다가 이런 방식으로 따졌을 때, 내가 알아야 할 것 같은 녀석들이 상당히 많이 보였다. 강의를 찾다가 뒤늦게 알게 되었다. 이 녀석들은 사실 Win32 API에 대한 내용에서 나오는 녀석들이고 얘네들을 알려면 Win32 API를 제대로 알아야 한다는 사실을 말이다. "나무를 보느라 숲을 보지 못하는 상황은 피해야 한다" 라고 이야기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좀 알아야겠다. 그래서 오늘부터 DirectX 정주행을 잠시 멈추고 Win32 API를 공부하려고 한다.